본문 바로가기
맛집&여행

인천대공원 동물원 주차 및 관람시간

by 꿀정보/꿀움짤 2016. 9. 25.

아이들과 주말 나들이 다녀왔네요. 2016년 여름은 무지무지 더웠기에 밖에 돌아다니기가 정말 힘들었죠. 아이들이 밖에 나가자 할때마다 더워서 못 나간다고 변명 아닌 변명으로 버텼었는데 ㅎㅎ 귀찮은 것도 있지만 ㅋ

날씨가 선선해지니 저 역시 파란 하늘과 푸른 나무가 그리워지네요^^ 동물원을 가고 싶다는 아이들의 말에, 서울대공원을 갈지, 고양시 쥬쥬를 갈지, 부천에 하이주를 갈지 고민고민하다가! 가깝고 그나마 경제적으로 나들이 할 수 있는 인천대공원 동물원을 선택하였네요~

산책과 함께 하루를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인천대공원 동물원~ 주차 및 관람시간, 볼 수 있는 동물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인천대공원 동물원 주차창


동물원에 가기 위해서 가장 가까운 입구는 "인천대공원 남문" 입구 입니다.

하지만 남문 가까운 곳에는 공용 주차장이 없습니다!


▶ 남문 앞 도로(수인로) 주차 : 도로 (불법?) 주차를 할 경우 주차요금을 내지 않지만, 경쟁이 아주 치열해요. 휴일 기준 12시 이전에는 자리가 좀 있는데 12시~오후 4시 사이에는 몇번의 유턴으로 빙빙 돌아야 주차가 가능합니다. 도보로 5분이면 남문에서 동물원까지 갈 수 있네요.

▶ 정문 제1주차장, 제2주차장 : 주차 공간이 아주 넓어서 자리 걱정은 없네요. 동물원까지는 도보로 약 30분정도 걸립니다. 자전거광장에서 자전거를 빌릴 수도 있겠네요.

▶ 동문 주차장 : 소래산 등산로 갈때 이용하는 "만의골"을 지나 갈 수 있는데요. 어린이놀이터, 사계절눈썰매장, 야외음악당과 가장 가까운 주차장입니다. 정문과 마찬가지로 동물원까지는 약 30분정도 걸어야 합니다.


▲ 인천대공원역 3번출구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 이용 시간 및 주의사항


▪ 공원 개방 시간 05:00 ~ 23:00 (11월~ 2월은 22시까지)

▪ 동물원 이용시간은 하절기/동절기 모두 10:00 ~ 17:00(입장시간은 관람 종료 1시간전까지 가능)

▪ 동물원 입장료/이용요금 : 무료

▲ 전동 장치들은 공원 내에서 사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3. 아악! 결제 실수? 의도?


공원 근처 OO매점에서 과자 1개(해태 구운감자)를 사고 카드로 결제를 하였는데, 영수증을 보니 9,000원!!!!!!

뭐징???!!! 원래 관광지(?)라 이렇게 비싼건가???

가족들에게 물어보니 과자를 그렇게 비싸게 파는 데가 어디있는냐고 노발대발~~~

다시 매점에 찾아가서 이 과자 얼마냐고 물어보니 3,000원 이라는 ;;;;

결제 취소 후 재결제 -_-ㅁ

사람들이 많아서 매점에서 실수를 했다고 생각하려고 합니다.




4. 볼 수 있는 동물들~


인천대공원 동물원에서 만날 수 있는 동물들은 아래 사진과 같아요.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코를 찌르는 동물들의 배설물 냄새들~~ 스멜~~~~~~ 서울대공원보다는 조금 나은 것도 같고요 ㅎㅎ


▲ 타조


▲ 캥거루


▲ 나귀


▲ 여우


▲ 온갖 새들


▲ 미어캣


▲ 앵무새류


▲ 염소


▲ 꽃사슴 먹이를 천원주고 사서, 먹이 주기가 가능하네요.


▲ 뭐였더라?? 너구리였나??


▲ 독수리


▲ 공작. 지난 번에는 날개를 활짝 펴주더만, 이번에는 느긋하게 걷기만 하네요.


한 바퀴 관람 코스를 도는데 30분에서 1시간 정도면 충분한 것 같네요.

사진 외에도 일본원숭이, 다람쥐들도 볼 수 있어요. 다른 유료 동물원처럼 호랑이, 사자, 코끼리, 악어와 같은 친구들은 만나 볼 수 없었지만 무료에 이 정도가 어디겠습니까? 아이들은 너무 즐거워 하네요~


공원 밖 인천 장수동 주변에 맛집들도 굉장히 많아요~ 주말 나들이 및 데이트 코스로 너무 좋은 인천대공원 동물원~

오늘 포스트를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